또래교수
또래교수는 장애학생을 교육적으로 통합시키기 위해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학습활동을 제안하며, 교육자료를 개발하고 교수하는 데 있어서 통합학급 또래를 참여시키는 것이다.
올바른 또래 교수 운영을 위해서는 먼저 또래 교수를 통해 성취해야 하거나 성취할 수 있는 구체적인 목표와 활동을 계획한 후 교육내용을 잘 알고 있는 학생을 또래 교사로 선정하고 또래 교사로서의 역할은 훈련한다. 그 다음에는 또래교사와 도움을 받을 학생을 찍지어 주고, 교사는 정기적으로 또래 교사를 감독하여 효율성을 평가해야 한다.
반응형
'특수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안적 평가 방법 : 분리된 환경에서의 검사와 통합교육환경에서의 평가 (0) | 2021.11.12 |
---|---|
긍정적 행동지원과 전통적 행동수정 기법 비교 (0) | 2021.11.12 |
자기 결정 기술의 중요성 (0) | 2021.11.09 |
학습장애의 판별 - 중재반응모형이란 (0) | 2021.11.09 |
학습장애 학생의 쓰기, 쓰기 지도방법 (0) | 2021.11.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