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수교육

실제적 다수준 포함 교수법

by ┌ΘΔΣ┘ 2021. 9. 28.

실제적 다수준 포함 교수법 

 

통합학급에서 모든 학생들이 수준에 상관없이 동일한 공간과 수업시간에 각자에게 유의미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수업을 운영하려는 접근을 실제적 다수준 포함 교수법이라고 한다.

 

실제적 다수준 포함 교수법의 특징으로는 첫째, 동일한 장소와 시간에 모든 학생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둘째, 높은 수준의 학생에게는 심화된 교수를 제공하며 낮은 수준의 학생에게는 수정된 교수를 제공한다. 

 

셋째, 학생들 간의 협동을 강조하고, 개인별 수준 평가를 실시한다. 

 

넷째, 모든 학생들이 학습과정에 참여한다. 

반응형

'특수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접교수란  (0) 2021.09.29
강화와 소거의 기본개념, 벌과 구분  (0) 2021.09.28
컴퓨터 보조 수업의 장점  (0) 2021.09.28
지적장애 학생의 심리정서적 특성  (0) 2021.09.27
기능적 기술 교수의 필요성  (0) 2021.09.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