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장애학생의 건강관리 중재
중도장애학생은 학업적 지원 외에도 건강관리를 위한 중재가 필요하다. 따라서 특수교사는 이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다.
중도장애학생을 위한 건강관리 지도전략으로는
1. 우발교수
주로 언어 교수 맥락에서 사용되나 학생의 건강관리 중재에도 사용될 수 있다.
2. 삽입교수
기존의 일과나 활동 내에 직접적인 교수를 삽입함으로써 서로 다른 목표를 위한 다양한 기술들을 동시에 가르칠 수 있다.
3. 부분참여
중도장애 학생이 주어진과제활동의 모든 단계를 독립적으로 참여할 수 없다고 하더라도 자신에게 의미있는 활동의 일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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