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실제적 다수준 포함 교수법
┌ΘΔΣ┘
2021. 9. 28. 17:40
실제적 다수준 포함 교수법
통합학급에서 모든 학생들이 수준에 상관없이 동일한 공간과 수업시간에 각자에게 유의미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수업을 운영하려는 접근을 실제적 다수준 포함 교수법이라고 한다.
실제적 다수준 포함 교수법의 특징으로는 첫째, 동일한 장소와 시간에 모든 학생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둘째, 높은 수준의 학생에게는 심화된 교수를 제공하며 낮은 수준의 학생에게는 수정된 교수를 제공한다.
셋째, 학생들 간의 협동을 강조하고, 개인별 수준 평가를 실시한다.
넷째, 모든 학생들이 학습과정에 참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