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적 적합화의 필요성
통합교육의 이념 아래 다양한 수준과 능력을 가진 학습자들이 한 교실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 그 중 특수교육대상 학생은 그 개인차가 더욱 큰 학생으로 그에 따른 중재가 요구된다. 통합상황에서의 개별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방안으로써 교수적 적합화가 필요하다.
키워드 : 교수적 적합화(환경, 집단화, 활동이나 전략, 자료의 수정, 내용, 평가 방법), 교실 내 다양한 요구의 수용
반응형
'특수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각장애 학생의 교육, 원인에 따른 지도방안 (0) | 2021.09.27 |
---|---|
협력교수, 협동학급, 협력적 접근의 필요성 (0) | 2021.09.27 |
지역사회적응기술의 교수 - 지역사회 모의수업, 참조수업, 중심수업 (0) | 2021.09.27 |
부분참여의 원리 (0) | 2021.09.27 |
의사소통장애- 임상가 중심과 아동중심 기법, 절충법 비교 (0) | 2021.09.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