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 영역 기출 문제 정리
1. 점자 기호, 약자 , 영어 점자 +점자정보단말기 입력
10. (가)는 시각장애학교의 초임 교사가 체육 수업 후 작성한 수업 성찰 일지의 일부이고, (나)는 중도 실명한 학생이 수업 시간에 작성한 필기 내용이며, (다)는 퍼킨스(Perkins) 스타일의 점자 키보드가 적용된 점자정보단말기의 일부이다. <작성 방법>에 따라 서술하시오. [4점] (2022 중등)
. (가)는 시각장애학교 교육 실습생이 국어과 수업을 위해 작성한 수업 계획의 일부이고, (나)는 교육 실습생이 수업을 위해 준비한 학습 자료의 일부이다. <작성 방법>에 따라 서술하시오. [4점] (2021 중등)
. (가)는 중도 실명한 학생 F가 국어 시간에 필기한 내용이고, (나)는 교육실습생이 수업을 마친 후 지도교사와 나눈 대화의 일부이다. <작성 방법>에 따라 서술하시오. [4점] (2020 중등)
한글 점자 규정 해설서 다운로드
2. 보행지도 : 방향 정위, 지팡이법
8. 다음은 중도 실명한 시각장애 학생 G를 위하여 교육 실습생이 작성한 보행 교육 계획의 일부이다. <작성 방법>에 따라 서술 하시오. [4점 (2022 중등)
◦㉠ 에 포함되지 않은 방향정위 인지 과정의 요소를 쓰고, 이 요소를 위해 교사가 학생에게 지도해야 할 내용 1가지를 서술할 것. [단, 힐과 폰더(E. Hill & P. Ponder)의 방향정위 인지 과정에 근거할 것.]
◦밑줄 친 ㉡ 의 보행 방법을 쓸 것.
◦밑줄 친 ㉡에서 촉타후긋기 기술을 지도할 때 교사가 학생에게 지도해야 할 내용 1가지를 서술할 것. [단, 지팡이 끝을 지면 에서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를 서술할 것.]
3. 투사확대법 , 원거리 시력에 따른 배율 계산
(가)는 교육 실습생이 담당하는 학급의 학생 특성이고, (나)는 지도 교사가 교육 실습생에게 제공한 연수 자료의 일부이다.<작성 방법>에 따라 서술하시오. [4점] (2021 중등)
(가)는 시각장애 학생 H와 I의 특성이고, (나)는 특수교사가 작성한 보조공학 지원 계획의 일부이다. <작성 방법>에 따라 서술하시오. [4점] (2020 중등)
4. 시각장애 학생 선택중심교육과정
반응형
'특수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수교육대상자 신규 선정․배치(재선정, 장애유형 변경) (0) | 2021.12.22 |
---|---|
개정 한국 점자 규정 정리 (0) | 2021.12.08 |
지적장애 영역 기출문제 정리 (2020~2022) (0) | 2021.12.02 |
행동 감소 전략 - 차별강화와 소거 (0) | 2021.11.30 |
문제행동의 기능평가 (FBA) - feat 긍정적행동지원 (0) | 2021.1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