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수교육

시각장애 영역 기출 문제 정리(2020~2022)

by ┌ΘΔΣ┘ 2021. 12. 8.

시각장애 영역 기출 문제 정리 

 

1. 점자 기호, 약자 , 영어 점자 +점자정보단말기 입력 

10. ()시각장애학교의 초임 교사가 체육 수업 작성한 수업  성찰 일지의 일부이고, ()중도 실명한 학생이 수업 시간에  작성한 필기 내용이며, ()퍼킨스(Perkins) 스타일의 점자  키보드가 적용된 점자정보단말기의 일부이다. <작성 방법>따라  서술하시오. [4]  (2022 중등)

 

. () 시각장애학교 교육 실습생이 국어과 수업을 위해 작성한  수업 계획의 일부이고, () 교육 실습생이 수업을 위해 준비한  학습 자료의 일부이다. <작성 방법> 따라 서술하시오. [4] (2021 중등)

 

. ()중도 실명한 학생 F국어 시간에 필기한 내용이고,  ()교육실습생이 수업을 마친 지도교사와 나눈 대화의  일부이다. <작성 방법>따라 서술하시오. [4] (2020 중등)

한글 점자 규정 해설서 다운로드 

한글점자규정해설서_최종인쇄본.pdf
1.03MB

 

 

2. 보행지도 : 방향 정위, 지팡이법  

8. 다음은 중도 실명한 시각장애 학생 G위하여 교육 실습생이   작성한 보행 교육 계획의 일부이다. <작성 방법>따라 서술  하시오. [4점 (2022 중등)

포함되지 않은 방향정위 인지 과정의 요소를 쓰고,  요소를 위해 교사가 학생에게 지도해야 내용 1가지를  서술할 . [, 힐과 폰더(E. Hill & P. Ponder)방향정위  인지 과정에 근거할 .]
밑줄 보행 방법을 .
밑줄 에서 촉타후긋기 기술을 지도할 교사가 학생에게  지도해야 내용 1가지를 서술할 . [, 지팡이 끝을 지면  에서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를 서술할 .]


3. 투사확대법 , 원거리 시력에 따른 배율 계산

()교육 실습생이 담당하는 학급의 학생 특성이고, ()  지도 교사가 교육 실습생에게 제공한 연수 자료의 일부이다.<작성 방법>따라 서술하시오. [4] (2021 중등)

 

() 시각장애 학생 H I 특성이고, () 특수교사가  작성한 보조공학 지원 계획의 일부이다. <작성 방법> 따라  서술하시오. [4] (2020 중등)

 

4. 시각장애 학생 선택중심교육과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