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이해 지도 전략 및 독해 평가 방법(feat r지도서에 나온 전략들)
읽기 이해 지도 전략
자기-질문하기, 바꾸어 말하기나 이야기 다시 말하기, 질문에 대답하기, 텍스트 구조 사용, 탐색하기, 재검토하기
읽기와 읽기 교수를 위한 독해 평가 방법
독해점검 : 독자가 읽는 동안과 학습하는 과정 동안 자신이 문제를 이해하는지를 인식하는 것
협력 학습 : 읽기 학습 전략을 함께 해결하는 것
그림/의미 조직자: 재료와 아이디어의 관계를 그림으로 표현하며 학습하는 것
이야기 구조: 줄거리와 일어난 시기, 성격, 사건에 대해 누가, 무엇을, 어디서, 언제, 왜 했는가의 질문에 대답하도록 가르치는 것
질문의 일반화 : 누가, 무엇을, 어디서, 언제, 왜 했는가에 대한 질문을 하는 것
요약하기 : 교재 내의 핵심적인 다른 의미와 통합해 중심 생각을 찾아내는 것
다중 전략 교수: 이러한 절차들을 사용해 교사와 송호 자용하면서 읽는 것
반응형
'특수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응용행동분석 , 행동중재기법 정리 (0) | 2021.11.29 |
---|---|
교사-직접 읽기 지도 방법(국어 지도서) (0) | 2021.11.26 |
최대호기량 측정기 사용방법 (0) | 2021.11.25 |
새로운 행동 습득을 위한 지도방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 촉진 (0) | 2021.11.25 |
행동계약과 토큰체계의 정의 및 사용 방법 (0) | 2021.11.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