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의 판별 - 중재 반응 모형이란
중재 반응 모형은 교육이 실제로 이루어지는 교실 현장에서 학생에게 과학적인 방법에 근거하여 가르치고 어떻게 반응하는지 측정하여 학습장애를 판별하는 방법이다.
중재 반응 모형에 따른 학습장애 진단 과정을 보면 우선 학생들은 과학적으로 타당한 방법으로 수업을 받는다. 둘째, 학생들의 진전도를 점검한다. 셋째, 진전도를 점검한 결과 반응하지 않는 학생들은 좀 더 집중적인 수업을 받게 된다. 넷째, 다시 진전도를 검사한다. 마지막으로 집중적인 중재에도 반응하지 않는 학생들은 학습장애로 판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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